(주)에이치엠, 바이오 푸드테크 기업으로서 가치 증명

제51회 한일경제인회의 한국 대표단 참가

(주)에이치엠, 펀딩 133%, 일 매출 1억 원 달성

입력시간 : 2019-10-14 09:18:19 , 최종수정 : 2019-10-15 10:41:33, 유재성 기자



 1인 가구의 급증으로 사회 구성원의 대다수가 1인 가구로 살아가고 있는 현재. 1인 가구는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혼술, 혼밥, 홈술 등 식사와 관련된 다양한 신조어나 문화를 창조하고 있다.


 이렇게 혼자 식사나 음주할 경우, 자신의 식습관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잘못된 음식을 지속해서 섭취할 위험이 있다. 예를 들면 고지방, 과다 나트륨 제품 섭취 등을 지속하여 비만으로 이어지거나 고지혈증 등의 질병을 불러올 수 있는 것이다. 게다가 1인만을 위한 음식이나 소량의 요리재료를 판매하지 않는 등 과거에는 1인 가구를 위한 음식 시장의 배려가 적은 편이었다.


 하지만, 1인 가구의 지속적인 증가로 인해 1인만을 위한 음식과,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기 위한 제품들이 지속해서 출시되면서 해당 시장 또한 확대되고 있다. 특히 HMR이라는 가정간편식 분야의 시장이 크게 확대되었다.


 그중에서도 바이오 푸드테크 기업인 주식회사 에이치엠은 매년 100%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국립농업과학원의 기술을 이전받아 고유 기술을 통해 HMR 제품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에이치엠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높은 성장 가치를 판단 받아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에서 투자 목표액의 133%를 달성한 바 있다.





 또한 일 매출 1억 원을 달성하기도 하였으며, 소셜커머스 위메프에서 식품 분야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1인 식품에 특화된 HMR을 판매하고 있는 에이치엠은 지역 프랜차이즈, OEM, ODM 납품 분야에서 주로 활약하고 있다.






  '제51회 한일경제인회의'에서 한국대표단으로 참가하여 한국의 HMR 기술력과 바이오 푸드테크 기업으로서의 공신력과 경쟁력을 증명하기도 했다.





 주식회사 에이치엠은 한의학에 근거한 약용식물을 재료로 사용하여 족만이, 막만이, 국만이, 약선할매 소스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과거 애주가TV 참PD라는 개인 유튜버의 방송에도 출연한 적 있다. 최근에는 곱식이, 닭만이 등의 신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주식회사 에이치엠의 제품은 어차피혼자(자사 몰), 스마트스토어 어차피혼자 에서 주문할 수 있다.

Copyrights ⓒ 우리의생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유재성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data today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