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초 목공예 체험활동

자연과 함께 어우러지는 목공예 체험활동으로 선비정신 함양한 이안초 학생들

이안초등학교(교장 김봉수)

입력시간 : 2019-12-06 15:48:08 , 최종수정 : 2019-12-06 15:48:08, 이동훈 기자
선비정신함양 체험활동
선비정신함양 체험활동
선비정신함양 체험활동


이안초등학교(교장 김봉수)는 12월 3일부터 사흘 동안 상주한방산업단지 내 상주목재문화체험장에서 선비정신을 함양하는 목공예 체험활동을 가졌다. 


학생의 성장과 발달 수준에 맞게 학년군별로 나누어 실시한 이번 활동은 자연과 함께 살아가던 조상의 지혜를 배우고, 목공예 체험 활동을 통해 옛 선비들의 정신을 본받고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1~2학년은 우리 가족 만들기를 통해 가족에 대한 사랑과 애정을 키우며 자신이 속한 공동체를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3~4학년은 네 칸 정리함 만들기를 통해 주변을 정리 정돈하는 수신(修身)의 마음을 키웠다.  



5~6학년의 경우 경첩이 달린 보물 상자 만들기를 통해 옛 조상들의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그 우수성을 알게 되었다.


활동에 참여한 2학년 진○○ 학생은 “나무를 만지고 만들면서 마음이 편안해지고, 우리 가족의 모습을 생각하면서 만드니 더 즐거웠다.”며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또 4학년 김○○ 학생은 “내년에도 와서 다른 것을 만들어보고 싶다.”며 앞으로의 선비정신함양 교육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 밖에도 활동에 참여한 학생 모두 새로운 체험활동에 흥미를 느끼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안초등학교에서는 2017부터 3년 연속 미래형 선비인재 육성 학교에 선정, 예산을 지원 받아 학생들에게 다양한 선비문화를 체험하고 선비정신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본교 김봉수 교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양질의 인성 프로그램을 통해 급변하는 사회 속 가장 기본이 되는 인성을 바로 세울 것을 다짐하였다.

 


Copyrights ⓒ 우리의생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